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축구 대표팀 선수로 출전중인 박규현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만큼 어떤 선수인지 궁금합니다. 국내에 있지 않은 것으로 보여 더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박규현 선수 프로필 기록 등 다양한 정보를 바로 만나보시겠습니다.
박규현 선수 프로필
박규현 선수는 2001년 생으로 현제 22세입니다. 만 23세까지 나갈 수 있는 아시안게임에 축구 대표선수로 차출되었습니다. 국내에서 보기힘든 순한 비주얼을 아닌 강렬한 인상을 주는 선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183cm에 78kg의 다부진 체격을 가지고 있으며, 왼쪽 레프트백을 수화하고 있습니다. 문래중학교 현대고등학교를 나왔으며 울산현대에서 잠시 있었지만 지금은 독일에 있는 선수입니다.
윙어, 센터백, 레프트백 다양하게 소화할 수 있고, 울산 현대의 우선지명을 받았지만 현제는 독일 3부리그 SG 디나모 드레스덴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 출생 : 2001년생
- 나이 : 22세
- 키 : 183cm
- 몸무게 : 78kg
- 중학교 : 문래중학교
- 고등학교 : 현대고등학교
- 팀 : 울산 현대 - SV 베르더 브레멘 - SG 디나모 드레스덴
박규현 선수 기록
박규현 선수는 울산 현대에 우선지명을 받았음에도 고등학교 3학년에 중퇴를 하고 독일로 진추를 했습니다. 처음에는 독일 1부리그인 베르더 브레맨으로 이적을 했습니다.
어린 선수지만 울산 현대의 지명권이 있었기 때문에 베르더브레멘에서 완전 이적을 조건으로 7억원을 지불하면서 대려간 자원입니다. 유스 선수에게는 정말 큰 금액을 투자해서 데려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제 베르더 브레멘은 2군으로 내려왔다가 1군으로 올라와 있는 상태에서 박규현 선수의 출전시간은 점차 줄어들게 됩니다. 현제 SG 디나모 드레스덴으로 임대 후 완전 이적을 하게됩니다.
박규현 선수 군대
박규현 선수는 어린 선수인 만큼 아직 군대가 해결되지 않은 선수 입니다. 해외리그인 독일에서 뛰고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해외에서 활동하기에는 군대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번 항저우 아시안 게임을 통해서 군문제를 해결하고 독일에서도 활약을 이어서 1부리그에서도 주전으로 뛰는 선수가 되길 기원합니다.
아시안 게임에서는 금메달을 딴 경우에만 군문제가 해결되는 만큼 모든 선수들 한일전 힘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