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튜브에서 위스키 콘텐츠가 엄청나게 많이 나오는데 와인 유행을 지나 위스키 계절이 찾아온 것 같습니다. 저도 그래서 오늘 이마트 갔다가 있길래 요즘 콘텐츠에 많이 비추는 발렌타인 글랜버기 12년 산을 오늘 구매해 보았답니다. 싱글몰트이고 하이볼로도 부드러워서 많이 해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신동엽 님 유튜브 콘텐츠 짠한형이랑 성시경 먹을 텐데 신동엽 님 참여 콘텐츠에서 제일 먼저 봤답니다. PPL인가 했는데, 다른 콘텐츠에서 또 다루는 걸 보고 아닌가 생각 중입니다.
발렌타인 글래버기 12년산 (추석 선물 세트)
- 구매가격 : 59,800원
- 사은품 : 위스키잔
- 구매처 : 이마트 행사
- 용량 : 700ml
- 발렌타인에서 새로 나온 싱글몰트 위스키
원래 6만원대로 나왔고, 5만 원대에 구입하면 괜찮다고 하더라고요. 500ml가 48,000원이었다고 하니까 엄청 괜찮은 가격이죠. 비쌀 땐 9만 원대에도 판매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망설이지 않고 가져왔습니다. 또 남편이 위스키를 즐겨마시진 못했지만 좋아하기도 하고 곧 남편 생일도 다가오기도 해서 고민의 여지가 없었어요. 15년 산은 10만 원 안쪽으로 판매하더라고요. 그래서 살짝 고민했지만 전 위스키 초보라 12년 산 먼저 입문하고 15년 산 구매해 보려고요.
12년 산은 스모크 한 향이 더 있다고 하고, 15년 산이 더 부드럽다고 하는데, 12년 산도 부드럽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처럼 위스키 초보 입문자는 12년 산을 먼저 경험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이외에도 예전에 위스키 추천받은 적이 있는데 아란이란 위스키도 추천하기 좋다고 합니다. 아란 10년도 비슷하거나 10만 원 안으로 구매가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다음 번 포스팅에는 후기로 들고오겠습니다.
*참고 : 행사 가격이 59,800원에 붙어있었던 것 같은데, 지금 장 본 영수증을 보는데 약 7만 원에 구입한 것 같네요. 혹시나 이마트 방문하시어 다른 분들도 가격 확인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