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9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애플은 13일 새벽 2시에 아이폰 15, 아이폰 15 PRO 아이폰 15 PRO MAX 와 애플워치 9,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에 대한 내용을 공개 했습니다. 애플워치9에는 큰 변화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디스플레이 변화, 그리고 칩셋의 변화가 큰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9 변화
이번 애플워치9 는 기본적으로 애플워치8과 동일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큰 변화가 없다고 인식하기 쉽습니다. 프로세서의 향상과 프로세서의 전력효율이 좋아지고, 추가적으로 디스플레이의 밝기까지 바뀐 점에서 조금이나마 베터리 시간이 길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실 사용자 입장에서는 환영할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S9 탑제
애플워치는 프로세서의 업데이트에 따른 성능이 크게 향상되는 편은 아니었습니다. 특히나 S7과 S8 등 거의 비슷한 프로세서에서 조금씩 향상한 모델이었지만, 이번 S9 칩은 전쟉보다 60%이상 효율이 증가했다고 하니 기대해볼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를 통해서 새로운 4코어 머신러닝 작업을 통해서 간단한 시리 기능도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시간이 18시간이라고 애플에서는 말하고 있지만, 아마도 제품이 나오고 유튜버들 사이에서 사용시간이 늘었다는 소식이 들리기를 기대합니다.
2. 더블 탭 기능
더블 탭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있는데 전화를 받아야하거나 제스처를 해야하는 경우에 손에 들고 있는 것이 있으면 바로 반응하기 어려운 점을 개선하고자 더블 탭 기능을 추가했다고 합니다. 엄지와 검지를 두번 맞대면 더블 탭기능이 실행되고, 전화 받기, 사진 찍기 등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애플워치에서도 손쉬운 기능으로 사용이 가능은 했지만, 애플워치 9에서 더 잘 되는 것으로 묘사를 하고 있습니다. 기존 모델에는 지원하는 기능이 아닌 것으로 애플 측에서는 말하고 있어서 기존 모델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3. 디스플레이
애플워치9에서 가장큰 변화는 디스플레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야외 시인성을 개선하기 위해서 최대 밝기는 2,000nit로 애플워치 울트라 1에서 지원하는 정도의 밝기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잠자리에 든 시간이나 영화관에서 애플워치가 너무 밝아서 극장모드를 사용해야하는데, 이 경우를 개선하기 위해서 최저 밝기가 1nit까지 낮아진다고 합니다. 이부분은 저도 정말 원했던 부분이라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4. 온 디바이스 시리
애플워치 시리즈 최초로 기기 자체에서 시리가 된다는 것이 가장 인상적입니다. 간단한 시리 질문에도 애플워치는 항상 아이폰과 연결 된 경우에만 실행이 되었지만, 이제는 연결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시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몇 분 알림 설정해줘, 타이머 설정 등과 같은 간단한 기능은 인터넷 연결 없이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시리를 잘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이용이 편해지고, 인터넷 연결 때문에 안되던 것이 불편하신 분들도 환영할 만한 소식입니다.
애플워치 9
애플워치 9 알류미늄 버전은 41mm, 45mm 크기 두가지로, 스타라이트, 미드나이트, 실버, 핑크 그리고 레드 색상으로 출시를 했습니다.
애플워치 9 스테인리스 스틸의 겅우에는 골드, 실버, 그래파이트 색상이며 애플워치 9 에르메스의 경우는 실버와 스페이스 블랙 모델로 출기가 됩니다.
애플워치9 가격
애플워치 9
- 41mm : 59만 9천원
- 45mm : 63만 9천원
애플워치 9 스테인리스
- 41mm : 106만 9천원
- 45mm : 113만 9천원
애플워치 9 에르메
- 41mm : 169만 9천원
- 45mm : 176만 9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