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우감독의 영화 단편영화 '내 새끼 (My Sweet Baby)'가 화제입니다.
2016년 작품인데 왜 다시 화제가 되었을까는 단편영화 내새끼 실화 라는 사실때문입니다.
단편영화 내새끼 영화 정보와 내용 실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단편영화 내새끼 정보
작품명 : 내 새끼 (My Sweet Baby)
감독 : 이현우
배우 : 설주미, 성동한, 이은로
촬영감독 : 박종화
시나리오 : 이현우
음악 : 정나현
음향 : 김시현
제작 : 2016년 2월
장르 : 드라마, 사회, 범죄
러닝타임 : 4분 53초
단편영화 내새끼 칸영화제 입선 수상관련
2016년 칸영화제 (Fastival de Cannes 2016)에서 단편영화부분에 이현우감독의 '내 새끼 (My Sweet Baby)'가 Festival de canne short film catalog에 선정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어머니의 치매로 극심한 고통을 받는 가족을 비극적으로 표현한 실화입니다.
약 5분이 채 안되는 짧은 러닝타임 속에 현실에서 소외받고 사회에서 제외되어 버린 삶을 진실되게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현우 감독은 1982년생으로, 대학을 태권도 전공하여 크고 작은 영화의 무술감독 및 단역, 조연으로 배우생활을 했고 이 영화를 통해 감독데뷔를 하였습니다.
단편영화 내새끼 실화 줄거리
이 부분은 영화 자체도 짧지만 스포이기 때문에 커뮤니티나 매체의 평가로 대체 할까합니다.
1. 에펨코리아
러닝타임 5분만에 줄 수 있는 단편영화 역사상 최고의 충격
믿기지 않겠지만 실화라는 것이 더욱 충격적인 영화
같은 내용으로 만든 다른 감독의 단편작품이 하나 더 있으나, 연출이나 임팩트면에서는 이 작품이 더욱 간결하고 직관적임 상황에 따라서 트라우마가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
기사출처 : https://www.fmkorea.com/3731129673
2. KMDB
부엌에서 요리를 하는 어머니. 귀가한 아들 부부는 무얼 하는 중이냐고 묻고, 치매의 걸린 어머니의 대답은 온 가족을 비극으로 끌고 간다.
단편영화 내새끼 실화 보는 곳 방법 링크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 최소한의 사회복지도 보장 받지 못하는 가족들이 많습니다.
스스로가 해결하기 힘든 상황에 신음하며 비참하게 방치되어 가고 있는 현실을 이야기하고 있는 작품으로 가족의 현실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하는 영화입니다.
심장이나 여러 정신적으로 약하신 분에게는 비추입니다.